광주광역시의회, 2019년 들어 첫 임시회 폐회
광주광역시의회, 2019년 들어 첫 임시회 폐회
  • 광주N광주
  • 승인 2019.02.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5회 임시회 ... 10일간 회기 마무리 지어
-2019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청취 및 일반안건 등 34건 처리

[광주N광주]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동찬)는 2월 20일 오전 9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10일간의 회기를 마무리 지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광주시 및 시교육청의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청취하고, 조례안 30건, 동의안 3건, 결의안 1건 등 총 3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상임위원회 별로 처리한 안건으로는

-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지방공무원 직무발명 보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 조례안」, 「광주광역시 청년정책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하고

「광주광역시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보 발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시민권익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 수정안」, 「광주광역시 새마을장학금지급 조례 폐지조례안」 등을 처리했다.

- 환경복지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어린이집 안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모자·부자 보건 조례안」, 「광주광역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을 처리했다.

-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경력단절 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청년일자리 창출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하고

「광주광역시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운영 지원 조례안」, 「광주광역시 김치산업의 육성 및 명품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을 처리했다.

- 교육문화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각급학교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 진흥 조례안」, 학생 인성교육을 증진시키기 위한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숲 조성 및 관리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하고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급식 유전자변형식품등(GMO) 사용 등에 관한 조례안」,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협치 활성화 조례안」,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 진흥조례안」등을 처리했다.

또한, 「5ㆍ18민주화운동 기념행사 민간위탁 동의안」 등 3건의 동의안을 심사하고, 「광주광역시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처리했다.

김동찬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2019년 한 해의 광주시정과 교육행정의 주요 업무계획을 듣고 시민의 삶과 밀접한 조례안을 처리하는 등 대단히 뜻 깊은 회기였다”며 “기해년 새해가 광주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한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마중물이 되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협력하고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김익주 의원 ‘광주형일자리 성공에 이어 광주형 농촌일자리도 병행 추진해야한다’ ▲정무창 의원 ‘5·18역사왜곡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 ▲송형일 의원 ‘광주광역시 상수도·하수도정책 개선대책 시급하다’ ▲김광란 의원 ‘민선 7기 시정혁신, 이것부터 하자!’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