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시민참여예산위원 공모해
광주시, 시민참여예산위원 공모해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3.0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부 공모위원 74명, 다음달 1일까지 접수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광역시는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74명을 11일부터 4월1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시는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이 참여해 재정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시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하고 있다.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8명, 위촉직 위원 92명 등 총 100명으로 운영되며, 이 가운데 74명은 공모하고 18명은 전문가, 사회적 약자, 시의회 등의 추천을 받아 구성할 계획이다.

임기는 5월1일부터 2020년 12월31일까지이며, 예산편성에 따른 의견수렴․제출, 제안사업 심의, 의견수렴을 위한 설명회․공청회 개최 등 예산편성과 관련된 활동을 하게 된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현재 거주지나 직장 소재지가 광주시에 있는 만 19세 이상의 시민이며, 참가 서류는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 참조 :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클릭)

시는 심사를 거쳐 재정․예산․행정 등 경력과 전문성이 있거나 사회적 약자, 비영리민간단체 유경험자 등을 자치구별, 성별, 연령대 등을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다만, 지방세 체납자, 시 산하 위원회 3개 초과 참여자는 제외된다.

또한, 시민예산학교 이수자는 우대하며, ‘광주광역시 시민참여예산제 운영조례’의 1회 연임 가능 규정에 따라 현 초임위원이 응모할 경우 재위촉할 계획이지만, 회의 참석률이 저조한 위원(50% 미만)은 연임 대상에서 배제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