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세만세 만만계' 문화예술 펀딩프로젝트...문화도 '계'든다
'만세만세 만만계' 문화예술 펀딩프로젝트...문화도 '계'든다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3.1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 기부 확산 프로젝트 '만만계'
- 온·오프라인 모금활동 통해 재원 조성…참여 예술인·단체 모집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광역시와 광주문화재단은 문화기부 확산과 문화예술단체의 안정적 재원 확보를 통한 예술창작활동 기반 구축을 위한 ‘문화예술 펀딩프로젝트-만세만세 만(萬)만(滿)계(이하 만만계)’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제적인 도움을 주고받거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만든 우리 전래 협동조직인 ‘계’에서 착안해 마련됐다.

올해 만만계 프로그램은 ▲보둠어 드림(문화예술 소외계층 보둠 프로그램) ▲문화가 든, 문화 가든(순수예술 창작분야) ▲나는 하나의 작은 씨앗에서 시작되었다(신진 예술가 지원 분야) 등 3개로 나눠 운영된다.

방식은 광주문화재단과 문화예술인·단체가 4~12월 중 공동으로 온·오프라인 모금활동을 진행해 재원을 조성하게 된다. 온라인 모금은 프로젝트 사연에 초점을 맞춘 스토리텔링을 통해 ‘네이버 ‘해피빈’’, ‘다음 카카오 ‘같이 가치’’ 등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공모 참여는 공연예술, 시각예술, 문학, 다원예술, 신규 예술장르 등 문화예술인·단체는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문화예술인·단체는 목표 모금액 달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모금활동을 진행하고 ‘곗날(100만원 이상 모금 달성/모금기간 종료)’이 되면 모금액 1만원당 1만원을 더해주는 ‘만만(萬萬)한 이자’를 매칭해 최종 지원받게 된다. 모금액 매칭은 프로젝트당 최대 1500만원이며, 사업비 6500만원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신청서 교부는 31일까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문의사항은 062-670-7957로 하면 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