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에서 세계 각국의 장미 구경하고 소중한 추억 만드세요"
"조선대학교에서 세계 각국의 장미 구경하고 소중한 추억 만드세요"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5.0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조대장미축제 기간에 볼거리 제공…상권 활성화 기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조선대학교에서 제17회 장미축제가 진행된다.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조선대학교에서 제17회 장미축제가 진행된다.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조선대학교 장미축제기간에 맞춰 버스킹 공연, 추첨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지역관광자원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동구는 올해 17번째를 맞는 조선대학교 장미축제(5월 11일~12일) 기간에 맞춰 대학생 버스킹 공연과 플랜트박스를 조성해 축제를 맞는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조대후문 ‘헌혈의 집’에서 조대 공영주차장, 상점가 진입로 등에 장미를 식재한 플랜트박스를 설치하고, 오는 10일부터 11일 이틀간 조대후문 곳곳에서 학생동아리로 구성된 버스킹 팀이 공연을 펼친다. 이들은 발라드, 록 등 음악장르부터 풍물, 마술까지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젊음과 낭만이 함께하는 조선대 장미축제 기간에 방문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장미의 거리가 광주를 대표하는 젊음의 거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2016년부터 조선대 장미공원, 장미축제에 발맞춰 거리활성화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거리 곳곳에 아트 월(art wall)과 바닥아트, 벽화, 조명, 아트벤치 등을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고객쉼터와 서비스혁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고객지원센터를 건립하는 등 장미의 거리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