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2018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광주 북구, ‘2018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광주N광주
  • 승인 2018.10.24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수급자·사례관리대상자 의료급여 실적, 전년대비 의료이용 증감율 높이 평가받아

광주 북구는 보건복지부가 17개 시도와 전국 228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 의료급여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2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관리능력 향상과 합리적인 의료이용 유도를 위해 사례관리 대상자 의료이용 증감률 장기입원관리 실적 의료급여관리사 업무 안정화 등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졌다.

이에 북구는 전체 수급자 및 사례관리 대상자의 의료이용 실적, 의료급여심의위원회 운영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광주 자치구 중에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의료급여 이용자가 많은 요양병원 대상 간담회 및 현장방문 교육 실시, 장기입원자 심층 관리, 의료급여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신규 수급권자에 대한 적극적인 교육 및 홍보활동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다양한 의료 욕구를 가진 대상자의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의료급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앞으로도 의료이용 정보제공, 건강상담 및 자원연계 등 지속적인 의료급여 사례관리를 통해 수급자의 건강관리능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앤광주 #광주엔광주 #gjngj #광주N광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