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평생교육관, 초등학생 대상 ‘2019년 여름독서캠프’ 진행
금호평생교육관, 초등학생 대상 ‘2019년 여름독서캠프’ 진행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7.0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금호평생교육관(관장 양주승)이 2019년 8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에 걸쳐 광주광역시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독서캠프’를 운영한다.

광주학생해양수련원(전남 고흥군)에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독서경험과 해양 체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독서지도 전문 강사진을 초빙하여 「바다로 떠나는 명화 탐험대」란 주제로 다양한 독후활동을 실시하여 명화에 관한 인문학적 지식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일차에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명화 알기를 시작으로 ▲명화 보드게임 ▲명화로 놀며 배우는 놀이 ▲명화로 놀며 배우는 역사 ▲해양 수련활동 등을 운영하고 2일차에는 ▲명화 속 인물이야기 ▲명화 골든벨 ▲슈링클스 만들기 등을 운영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이 주어지며, 우수학생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감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7월 11일부터 학교장 추천으로 진행하고, 추천인원 미달 시에는 7월 16일부터 교육관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인터넷 접수를 실시한다. 참가비는 숙식비, 체험비, 보험비를 포함해 무료이다.

금호평생교육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독서캠프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게 되고 또래와 함께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관 홈페이지(http://lib.gen.go.kr/geumho)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어린이실(☎360-6676)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