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수공예품 대표 브랜드 ‘오핸즈’ 올해 상품 선정
광주 수공예품 대표 브랜드 ‘오핸즈’ 올해 상품 선정
  • 윤영일 기자
  • 승인 2019.07.1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속 1개·도자 3개 등 총 4개 상품
- 시 우수공예문화상품 지정…지역 공예상품 경쟁력 강화

[광주N광주=윤영일 기자] 광주광역시와 광주디자인센터가 광주지역 수공예품의 상품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개발한 대표 브랜드 ‘오핸즈’의 올해 상품이 선정됐다.

‘오핸즈 브랜드 지정제’는 공예문화상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 공예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우수 공예문화상품에 대해 ‘광주광역시 우수 공예문화상품 지정’을 해주는 제도다.

※감탄사 ‘오(Oh)’와 수공예품을 의미하는 ‘Hands’를 결합한 우수 수공예품을 상징

2016년 시작해 2019년까지 총 17개 상품에 오핸즈 인증서를 발급했다. 올해는 선정된 상품은 금속 1개와 도자 3개 등 총 4개 상품이다.

금속 : ‘에덴공방’의 신경식 씨 작품 ‘은제 차시(茶匙)’

※ 금속 : ‘에덴공방’의 신경식 씨 작품 ‘은제 차시(茶匙)’

도자 : ‘도예공방THE자기’의 정지윤 씨 작품 ‘달빛 둥둥’

‘도예공방 라별’의 신지영 씨 작품 ‘쌍심지를 켜다Ⅱ(L)’

‘달꽃’의 김월화 씨 작품 ‘달꽃 Moonlight Flower(story no.2)’

우수 공예문화상품은 광주지역에서 생산된 창의적인 생산품 중 지역적·전통적인 기술과 현대적 디자인이 결합된 상품성과 예술성이 뛰어난 상품을 뜻한다.

디자인, 마케팅, 생산능력, 지속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와 상품심사, 현장심사, 안전성 검사까지 총 3차에 걸쳐 심사해 선정한다.

선정된 상품에는 ‘광주시 지정 우수 공예문화상품’ 지정서와 지정마크를 제작·교부하고,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해 패키지·홍보물 제작, 국내외 산업전 참가 등을 지원한다.

신현대 시 문화산업과장은 “오핸즈 브랜드 지정이 지역 공예인들이 우수한 문화상품을 발굴하고 대외적으로 공예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12일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8회 빛고을핸드메이드페어’ 개막식에서 2019년 오핸즈 브랜드 지정제 인증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