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장축제,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대상’ 혁신경영상 수상
충장축제,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대상’ 혁신경영상 수상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8.2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 기념해 서울역 광장서 청바지서포터즈 플래시몹 선보여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추억의 충장축제’가 29일 서울 KT올레스퀘어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대상’에서 혁신경영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대상’은 전국에서 개최되는 축제 1,290여 개를 대상으로 관광객, 소비, SNS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를 진행해 시상하는 국내 최초 빅데이터 축제시상식이다.

지난해 열린 ‘제15회 추억의 충장축제’는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일정을 5일에서 3일로 줄였음에도 KT 빅데이터 분석결과 28만2천명이 방문하는 등 성공적으로 치러져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전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추억! 세대공감’을 주제로 서커스·마술쇼, 충장 거리퍼레이드, 추억의 테마거리, 추억의 고고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임택 동구청장은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혁신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추억을 소재로 한 충장축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미래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축제 영속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상을 기념해 충장축제 SNS홍보단 ‘청바지 서포터즈’가 서울역 광장에서 플래시몹 공연을 선보이고, 축제 리플릿·추억의 과자 등을 나눠주며 홍보활동을 펼쳤다. ‘제16회 추억의 충장축제’는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5·18민주광장, 충장로·금남로·예술의거리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