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호남권(광주․전남)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 개최
2020학년도 호남권(광주․전남)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9.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1일(토), 조선이공대학교(조선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
-호남권을 포함한 전국 주요 31개 전문대학 참여
-다양한 전문대학 학과 탐색 및 대학별 진학 상담 가능
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2020학년도 호남권(광주․전남)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가 9월 21일(토)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조선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광주광역시교육청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호남권을 포함한 전국 주요 31개 전문대학이 참여한다.

*참여대학 (가나다순)=강동대, 거제대, 고구려대, 광양보건대, 광주보건대, 기독간호대, 대덕대, 대전과학기술대, 동강대, 동아보건대, 목포과학대, 백석문화대, 서영대(광주), 서해대, 순천제일대, 신성대, 아주자동차대, 연암공과대, 원광보건대, 전남과학대, 전남도립대, 전북과학대, 전주기전대, 전주비전대, 제주관광대, 제주한라대, 조선간호대, 조선이공대, 청암대, 한국영상대, 한영대

특성화된 전공, 취업에 대한 이점으로 학생들이 전문대학에 관심을 두고 있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4년제 대학에 비해 정보가 부족하다는 현장의 목소리가 많았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문대학 입시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가 한 곳에서 다양한 전문대학의 학과 탐색과 대학별 진학 상담이 가능하여 참가자들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올해 치러지는 2020학년도 전문대학 모집인원의 86.0%에 해당하는 179,158명을 수시모집을 통해 선발한다. 따라서 전문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전문대 수시 1차 원서접수기간(9.6.~9.27.) 내에 열리는 이번 박람회를 적극 활용해 볼 만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별도의 신청 없이 박람회 당일 현장 입장하면 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