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광주광역시교육감배 장애학생체육축전 개최
제3회 광주광역시교육감배 장애학생체육축전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9.3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9월 30일(월) 광주장애인국민체육센터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열린 제3회 광주광역시교육감배 장애학생 체육축전을 방문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자로 등록 장애인 및 특수교육 대상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육상경기 외 6종목을 치렀다. 이날 열린 장애축전은 장애학생들의 참여를 통한 건강증진 및 체육인구 저변확대와 더불어 내년에 열리는 제14회 전국장애학생 체육대회 우리 시 대표선수 선발을 겸하였다. 특히, 탁구 종목에 참여한 한승명 학생(송정초6)은 “탁구를 할 수 있어 하루하루가 기쁘다”고 말해 장애를 가진 학생들에게 스포츠 활동이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음을 다시금 보여줬다. 또한, 장애학생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11종목(스태킹, 츄크볼, 셔플보드 등)의 ⌜뉴 스포츠 체험존⌟을 광주장애인국민센터에 설치해 새로운 스포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였다.
[광주N광주=김효숙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9월 30일(월) 광주장애인국민체육센터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열린 '제3회 광주광역시교육감배 장애학생 체육축전'을 방문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자로 등록 장애인 및 특수교육 대상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육상경기 외 6종목을 치렀다.
이날 열린 장애축전은 장애학생들의 참여를 통한 건강증진 및 체육인구 저변확대와 더불어 내년에 열리는 제14회 전국장애학생 체육대회 우리 시 대표선수 선발을 겸했다.  또한, 장애학생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11종목(스태킹, 츄크볼, 셔플보드 등)의 ⌜뉴 스포츠 체험존⌟을 광주장애인국민센터에 설치해 새로운 스포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