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코스메디케어 산업 육성 포럼 개최
광주시, 코스메디케어 산업 육성 포럼 개최
  • 윤영일 기자
  • 승인 2019.10.2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만의 특화된 육성 전략과 비전 공유, 발전방향 토론
- 화장품에 의료·기기 융복합한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

[광주N광주=윤영일 기자] 광주광역시는 28일 광주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광주 코스메디케어 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병·연·관 합동 포럼을 개최했다.

‘코스메디케어 산업’은 광주시가 새롭게 개척하고 있는 영역으로, 타 지역의 화장품 산업과 차별화시키기 위해 화장품에 의료와 기기 및 서비스를 융복합한 신개념의 산업이다.

포럼에서 김성진 전남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는 주제발표에 나서 전남대병원 주관으로 기획하고 있는 ‘코스메디케어 산업 육성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광주만의 특화된 전략과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빈㈜의 이래준 대표가 화장품 산업의 국내외 동향을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며 정보 교류 및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광주 화장품 산업의 발전방향, 산업육성을 위한 기업, 병원, 기관의 역할 등에 대해 패널들이 토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특히, 토론 패널로 참석한 이치선 시 미래산업정책과장은 “광주에 소재한 160여개의 화장품 관련 기업들의 수출경쟁력 확보를 위해 CGMP 시설 등 인프라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다”며 “광주시는 산·학·병·연·관과의 협업을 이뤄 융합형 화장품 신산업을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CGMP(cosmetic-Good Manufacturing Practices) 품질이 보장된 우수한 화장품을 제조, 공급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화장품 GMP 기준에 따라 식약처가 고시한 우수 화장품 제조관리 기준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는 화장품 산업의 후 발주자이고 기반도 취약한 상황이지만 지역의 강점을 활용해 화장품 산업을 육성하고자 전략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화장품 산업과 의 료산업을 융합해 기존 화장품 산업을 뛰어넘는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인 ‘ 코스메디케어 산업’을 광주를 이끌어나갈 또 하나의 미래 핵심 산업으로 이끌겠다 ”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