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 통해 주민 삶의 질 높인다
광주 북구,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 통해 주민 삶의 질 높인다
  • 광주N광주
  • 승인 2018.11.1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 종합체육관, 무등경기장 내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생활체육시설 확충 나서
사진제공 = 광주 북구청
사진제공 = 광주 북구청

광주 북구는 “문인 북구청장이 13일 무등야구장을 찾아 생활체육 관계자들을 만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생활밀착형 체육시설 확충 등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북구에 위치한 실내 체육관은 매우 협소하고 열악한 환경으로 주민들의 생활체육 수요 충족을 위해 첨단2산업 체육공원에 총사업비 15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5,000㎡ 규모로 북구 종합체육관을 건립할 계획으로, 내년 1월까지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거쳐 2019년도 균특사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일곡인조잔디구장 개·보수, 게이트볼장 및 족구장 등 체육시설 조성 및 광주천 두물머리 주변 생활체육시설 설치 등 주민들의 수요가 높고 개·보수가 필요한 체육시설은 빠른 시간 내에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누구나 생활체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영산강변 운동장 조성사업을 비롯해 첨단체육공원과 민간공원 2단계 특례사업 조성과 연계한 중외·일곡 등 4개 도시공원에 생활밀착형 체육시설을 확충해 나간다.

 문인 북구청장은 “주민들의 공공체육시설 접근성을 확대하고 생활체육 복지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주민 누구나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체육시설 확충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즐기고 싶은 주민들의 수요에 맞춰 체육시설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하며 즐길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