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2019‘서구 이락페스티벌 개최!
광주 서구, 2019‘서구 이락페스티벌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11.2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1.27(수) 14:00부터 5.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개최
- 너랑 나랑 모두가 이(里)락(樂) “마을에서 즐기자 ”부제로 서구 마을공동체 축제 행사
2019 서구 이락페스티벌 포스터
2019 서구 이락페스티벌 포스터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 서구가 27일 오후 2시부터 5.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2019 서구 이락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너랑나랑 모두가 이락 “마을에서 즐기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마을공동체 추진단체, 마을활동가 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다.

이락페스티벌은 한 해 마을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마을 주민들간 소통과 화합, 마을활동을 결산을 연계하는 축제형 교류의 장으로 구성된다.

마을활동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기획된 이번행사에서는 ▲서구 마을만들기 비전선포 ▲마을자랑대회에서 선발된 최우수마을 사례발표 ▲마을 활동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연극 ▲구청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 “마을살이 행복한가요?” 등으로 진행된다.

또 ▲마을활동 동영상 상영 ▲다채로운 서구 마을만들기 사업전시 및 공유체험 마당 ▲11개 우수마을 시상식 등도 펼쳐질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행사는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와 추진협의회, 마을주민들이 주도가 되어 마련됐다.”며, “서구마을공동체 성과와 활동사항을 공유하는 시간 뿐 아니라 마을공동체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로하는 축제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