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의회, 신종 코로나로 임시회 연기
광산구의회, 신종 코로나로 임시회 연기
  • 김효숙 기자
  • 승인 2020.02.0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일부터 열릴 예정이던 제253회 임시회 잠정 연기
- 광주 코로나 확진자 발생에 따라 확산 방지 및 예방에 행정력 집중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산구의회(의장 배홍석)가 27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49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br>이날 본회의에서는 ▲ 광산구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념사업 등에 관한 조례안(김미영 의원) 등 의원발의 3건과 함께 총 10건의 조례안이 심의·의결됐다.<br>이밖에도 ▲정신건강복지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에 관한 업무 민간위탁 동의안 등 일반안 5건도 처리했다.<br>​​​​​​​배홍석 의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안건심사를 위해 수고하신 동료 의원들과 원활한 의사 운영에 협조해 준 집행부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집행부는 의원들이 심의·의결한 사안이 구정에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산구의회 

[광주N광주=김효숙 기자] 광산구의회(의장 배홍석)가 4일 긴급 의장단 회의를 열고 7일부터 열릴 예정이었던 제253회 임시회를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광산구의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16번째 확진자가 광주에서 나와 주민의 불안감이 높아진 상황에서 무리해서 임시회를 열기보다는 행정력을 감염증 확산 방지와 예방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배 의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우리지역에서도 발생해 주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행사와 회의 등의 취소가 이어지고 있다”며 “임시회 연기도 행사나 회의 자제 분위기에 동참하고 사회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하루빨리 멈추고,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면서 “집행부와 적극 협력해 감염증 확산 방지와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산구의회는 감염증 확산 방지 및 의회 운영과 관련한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광주N광주 kimhs519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