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계림1동, ‘새뜰마을 사업’ 공모 신청
동구 계림1동, ‘새뜰마을 사업’ 공모 신청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0.02.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길공원 주변 노후주거지 정주여건 개선 목표
광주광역시 동구청 전경 / 광주N광주
광주광역시 동구청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계림1동 푸른길공원 주변 취약지역 생활여건개조사업(새뜰마을)공모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통령직속기관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관 공모사업으로 주거여건이 열악한 지역의 보전·정비·개량을 통한 생활 인프라 개선사업이다.

취약지역 주민들의 주택·담장 등의 시설을 정비·확충해 주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정주여건 개선으로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것이 일차적인 목표다.

더불어 다양한 활력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유도해 마을 자생력을 강화하는 것이 새뜰마을 사업의 궁극적인 목표다.

해당지역은 계림1동 금수장호텔 뒤편 푸른길 공원주변 주거지역으로 2004년 광주시청 이전 이후 급격한 인구감소로 주거지 슬럼화가 진행돼 정비가 시급한 지역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곳은 과거 북구에서 동구로 편입된 지역으로 그 어느 지역보다 주건환경 개선이 시급한 지역이다“면서 ”낙후지역에 대한 개선노력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공모선정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지산동 동계마을 취약지역생활여건개조사업은 금년 2월 국토교통부 사업성과 평가에서 전국 30개소 사업대상지 중 상위 5개소(16%)에 포함되는 성과를 얻었다.

ⓒ광주N광주 reth6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