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창의적 정책개발을 위한 공직자 연구모임
서구, 창의적 정책개발을 위한 공직자 연구모임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0.03.1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서구청
광주광역시 서구청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광주 서구는 업무 전문성 및 창의적인 정책 개발을 위해 “서구 공직자 정책개발 연구모임”을 구성‧운영한다.

서구청 공직자 50여명으로 구성된 “서구 공직자 정책개발 연구모임”은 21년도 신규시책으로 반영 가능한 국별 현안과제와 구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 과제를 선정해 진행된다.

선발된 연구모임은 정기모임 및 중간보고회를 통해 서구 발전과 구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최종 결과 보고회를 통해 구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서구는 지난해 총 10개 팀 58명이 연구모임에 참여하여 ‘일자리창출과 연계,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관한 연구 주제의 ‘행복한 동행인’팀이 최우수로 선정되는 등 총 59건의 정책제안을 제시했으며, 이 중 25건이 채택되는 성과가 있었다.

서구청은 올해 추진되는 연구모임 활성화를 위해 국내 선진지 견학, 외부 전문가 자문 등 여러 방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또, 결과 보고회를 통해 우수연구모임을 선정하고 포상금, 상시학습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올해 연구모임을 통해 참신하고 주민생활에 밀접한 제안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좋은 제안들은 구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민선7기에 들어 상시 주민제안제도 운영, 아이디어 공모전, 지역발전 주민대토론회, 연구모임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수하고 참신한 정책을 발굴‧개발하고 결과물을 시책화해 사람중심 서구 구현을 위한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광주N광주 reth6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