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1동 주민공동체 ‘동지사랑’, 수제 레몬청·생강청 전달
지원1동 주민공동체 ‘동지사랑’, 수제 레몬청·생강청 전달
  • 김가현 기자
  • 승인 2020.03.1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공직자·의료진 여러분 힘내세요!”
지원1동 주민공동체 '동지사랑'은 레몬청과 생강청을 대구시 공직자와 의료진들에게 전달했다.
지원1동 주민공동체 '동지사랑'은 레몬청과 생강청을 대구시 공직자와 의료진들에게 전달했다.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광주 동구 지원1동(동장 이경석)은 코로나19 치료에 매진하고있는 대구지역 공직자 및 의료진을 위해 지난 10일 주민공동체 ‘동지사랑’(회장 박연님)에서 수제 레몬청과 생강청 130통을 만들어 전달했다고 밝혔다.

동지사랑은 코로나19 대구지역 확산으로 인한 공공기관 및 의료기관 종사자들의 열악한 근무상황을 지켜보며 작은 정성이나마 위기극복에 동참하고 싶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수제청 만들기에 나섰다고 했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과 생강은 면역력 향상, 염증억제, 피로회복 등 민간요법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어 밤낮없이 근무에 지친 대구지역 코로나19 현장 종사자들의 원기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박연님 회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불철주야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공직자·의료진 여러분이 건강하게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를 간절히 바란다”면서 “조금만 더 힘내시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1동 주민공동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돌봄이웃 백미 전달·마스크 만들기 행사 등 주민 자치형 공공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광주N광주 zxcv04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