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동보장협의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서창동보장협의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0.03.12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차동 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했다.
서차동 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했다.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서창동보장협의체(위원장 강미자)는 서창동주민센터에서 관내 취약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보장협의체의 장학금 지원사업 ‘서창골 꿈나무 꿈지락꿈지락 희망을 잇다'로 진행된 이번 장학금 지원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이 안정적인 학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서창동 지역 발전의 밑바탕이 되는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대학생 2명 중·고생 5명 등 7명에게 총 4,300천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원된 장학금은 서창동보장협의체의 동 특화사업비로 매월 착한가게와 개인별 연합모금으로 조성된 후원금이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배분 지원됐다.

서창동보장협의체 강미자 위원장은 “이번 장학금 지원을 통해 각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이 덜어지고 학생들이 우리 지역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만들어 졌으면 한다.”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서창동보장협의체는 안부확인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홀몸어르신 생일파티, 경로당 지원사업, 명절지원사업 등을 통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내 민·관협력 기구로서의 역할과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광주N광주 reth6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