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일자리위원회, 분과별 실무위 통합 회의 개최
서구 일자리위원회, 분과별 실무위 통합 회의 개최
  • 노주엽 기자
  • 승인 2020.03.2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일자리 목표 공시제 추진계획 및 실무위원회 세부운영 논의
2020년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따라 서구는 일자리위원회 '분과별 실무위원회' 통합 회의를 갖고 의견수렴 및 일자리 정책발굴에 나섰다.

[광주N광주=노주엽 기자] 지난 18일, 광주광역시 서구는 2020년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따른 의견수렴 및 일자리 정책발굴을 위한 일자리위원회 '분과별 실무위원회' 통합 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역고용 활성화 정책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구체적인 목표와 전략별 추진계획을 수립해 매년 추진성과를 공표한다.

서구는 사업 추진을 위해 일자리 인프라 구축,  청춘발산 청년 일자리 창출,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공공ㆍ민간 일자리 창출, 일자리 질 개선 등 5개의 핵심 추진전략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핵심 추진전략을 통해 8,204개의 일자리 창출 목표로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 속에서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자리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공시제 부문’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광주N광주 noh818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