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2020년 상상실현 메이커 교실’ 사업설명회 및 담당교사 연수 실시
시교육청, ‘2020년 상상실현 메이커 교실’ 사업설명회 및 담당교사 연수 실시
  • 이정호 기자
  • 승인 2020.05.1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8일 창의융합교육원에서‘상상실현 메이커 교실’ 사업설명회 및 담당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광주N광주=이정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창의융합교육원에서 ‘상상실현 메이커 교실’ 사업설명회 및 담당교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열린 행사는 학생 중심 메이커 교육 확산을 위한 ‘상상실현 메이커 교실’ 사업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메이커 교육에 처음 입문하는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메이커 교육 운영 시 확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자재 및 메이커 교육의 영역별(발명‧3D 산업‧사물인터넷‧목공 등) 운영 사례 등을 소개했다.

‘상상실현 메이커 교실’ 사업은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주목받고 있는 메이커(창작) 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된다. 무한상상실, 발명교육센터, 창의융합형 과학실, 미래형 SW교실 등 기존의 영역별 융합공간을 활용한 메이커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창의융합교육원은 오는 18~22일 ‘상상실현 메이커교실 운영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할 계획이고, ‘3D모델링 및 3D프린터 출력 방법의 실제’, ‘EV3의 이해와 활용’ 등의 주제로 메이커 교육의 현장 적용 및 활용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광주N광주 qqmn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