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자치구 긴급방역 대책 영상회의 개최
광주시-자치구 긴급방역 대책 영상회의 개최
  • 김효숙 기자
  • 승인 2020.11.1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정부시장 주재, 7일부터 지역감염 확진자 이어져 대책 점검 차원
- 고위험집단시설 방역수칙 준수 점검·종사자 대상 선제검사 실시 협의
- 마스크 미착용 과태료 부과 관련 시민 혼란 최소화 방안 논의
광주시-자치구 긴급방역 대책 영상회의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시-자치구 긴급방역 대책 영상회의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N광주=김효숙 기자] 광주광역시는 11일 김종효 행정부시장 주재로 자치구 부단체장과 긴급 방역대책 회의를 갖고, 최근 지역 내 코로나19 발생현황을 공유하고 시와 자치구 대응사항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가 유지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 7일부터 지역 내 감염 확진자가 계속 발생함에 따라 방역당국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적절한 대응을 하기 위해 개최됐다.

광주시는 최근 확진자 중에서 실내수영장‧배드민턴 등 실내체육시설 내 감염 사례와 유흥시설 종사자 감염 사례가 이어지고 있어 지역감염 확산 예방 방역에 집중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자치구에서는 중점관리시설과 일반관리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 관련 행정명령 이행 실태 점검을 강화하기로 하고, 요양시설‧정신의료기관 등 고위험집단시설 종사자 전수검사 시행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아울러 지난 달부터 시행 중인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관련, 오는 13일부터 위반자 등에 대한 과태료를 부과함에 따라 단속내용과 과태료 부과대상 등 시민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을 집중 홍보하기로 했다.

김종효 광주시 행정부시장은 “최근 지역 내 확진자 발생 유형이 심상치 않아 위기 상황으로 인식해야 한다”며 “타 지역 외부 유입을 차단하는 방역체계를 확립하고, 시민들이 적극적인 방역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시와 자치구가 함께 더욱 촘촘하고 탄탄한 방역망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