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사장 이·취임식 열려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사장 이·취임식 열려
  • 김가현 기자
  • 승인 2021.03.2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용섭 시장, 제11대 이사장에 감사패 수여
- 제12대 이사장 진건, "협력하고 연대해 지역사회 화합과 발전에 앞장 설 것"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사장 이취임식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사장 이·취임식 (제공=광주광역시)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광주광역시는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제11대 이사장 및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이 29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는 광주지역 35개 회원단체로 구성됐으며, 장애인의 복지와 권익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이취임식은 이용섭 시장을 비롯해 이재홍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1·2대 이사장, 정병문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원장, 김영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광주지역본부장, 이정재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회 대표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대 이사장 광주광역시장 감사패 수여, 이·취임사, 이용섭 시장 축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 4년간 총연합회를 이끌어 온 제11대 이인춘 이사장이 자리에서 물러나고, 제12대 진건 이사장이 취임했다.

진건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신임 이사장을 중심으로 더욱 협력하고 연대해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장애인이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광주시는 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인권신장, 건강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장애인을 위한 숙원사업 해결과 맞춤형 복지인프라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장애인총연합회와 자주 소통하며 현장의 다양한 요구를 시정에 반영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