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시인과의 만남 및 시낭송회 개최
시립도서관, 시인과의 만남 및 시낭송회 개최
  • 정규석 기자
  • 승인 2021.10.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10월 21일 디지털정보도서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도서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시요일 행사 모습
도서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시요일 행사 모습

[광주N광주=정규석 기자] 광주광역시립도서관(관장 최경화)은 10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전일빌딩245 디지털정보도서관 3층에서 ‘시(詩)요일, 김종 시인과 낭송으로 즐겨요!’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 주제는 ‘시요일에서 듣고 싶은 어머니께 올리는 시’다. 

본 행사에 앞선 사전공연으로 시의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시요일 콘텐츠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다음으로 시 낭송이 진행된다. 전경숙 낭송가의 ‘웅녀의 말’ 낭송을 시작으로, 어머니를 주제로 다룬 작품 - ‘우듬지의 춤’, ‘내 것이 아니다’, ‘광주 가는 길’, ‘집게’ 등이 이어진다.  

본 행사에서 김종 시인은 그리움의 대상인 어머니를 주제로, 떠오르는 생각을 아름다운 언어로 표현하는 창작 방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참여자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행사 참가 신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의 ‘문화강좌신청’에서 선착순으로 50명을 접수한다. 행사는 오프라인 참여뿐만 아니라 온라인 플랫폼 줌(ZOOM)으로도 볼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디지털정보도서관(동구 금남로 1가 245) 대표전화 062-613-7763으로 하면 된다.

※ 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citylib.gwangju.kr/main/clturReq/DD/1/read/4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