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일곡·운암도서관 겨울방학 어린이 프로그램 ‘풍성’
북구, 일곡·운암도서관 겨울방학 어린이 프로그램 ‘풍성’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8.12.2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독서교실 및 문화프로그램 운영..책과 함께하는 건전하고 활기찬 겨울방학 문화 조성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은 유익한 겨울방학을 위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북구는 24일 "겨울방학을 맞아 일곡·운암도서관에서 ▲겨울 독서교실 ▲단기 문화프로그램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곡도서관에서는 다음 달 15일부터 18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5~6학년 25명을 대상으로 일곡도서관 1층 문화체험실에서 독서교실이 열린다. 

이번 독서교실은 김지아 논술지도사 및 임정량 햇살마루 작은도서관 명예관장이 강사로 나서며, ‘빨간 머리 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등의 주제 도서를 읽고 도서관 이용교육, 키워드 마인드맵 및 에세이 쓰기 등을진행한다.

또한, 내달 3일부터 30일까지 일반주민과 어린이 등 90명을 대상으로 ▲ ‘캘리그라피로 신년다짐 적기’(1.3.) ▲책과 함께하는 보드놀이 ‘인성 UP 보드樂’(1.9.~1.11.) ▲자연과 함께하는 ‘꼬마정원사’(1.24.~1.25.) ▲복 들어오는 돼지저금통 만들기(1.29.) ▲‘겁쟁이 빌리와 걱정인형 만들기’(1.30.) 등 5개의 단기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운암도서관에서는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문화강좌실에서 김정자 동화구연지도사 등이 강사로 나선 가운데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주제도서로는 ‘미세먼지 해결사 슈퍼피시’, ‘숲 청소부 버서’, ‘플라스틱병의 모험’ 등 3권의 도서를 선정하고 담당사서와 독서지도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환경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생활실천 방법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내용으로 운영한다.

또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지역별 축제를 통해 지역특성을 알아보는 ▲‘왁자지껄, 축제마당’, 자기표현력을 높이는 ▲‘감성스피치’, 아동인권을 깨달을 수 있는 ▲‘미션! 콩쥐의 인권을 찾아라’ ▲‘영어 그림책으로 신나게 놀아요’ 등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서교실 등 프로그램 참여는 도서관 홈페이지(http://ilgoklib.bukgu.gwangju.kr)의 문화강좌 수강신청 코너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도서관과(☎410-6894, 6958)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