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선정
광산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선정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1.2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장 의지·관심도 등 만점 받아…‘가’ 등급은 광주시에서 유일
광산구청 / 광주N광주
광산구청 / 광주N광주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 등급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우선으로 제공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행안부 등이 중앙행정기관·시도교육청·광역/기초지자체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업.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관리기반과 민원 처리성과 등 3개 부문 21개 지표를 놓고 기관 유형별 상대평가로 실시됐다. 광산구는 304개 기관 중 상위 10%에 속하는 등급을 받아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광주시를 포함 광주 5개 자치구 중에서 ‘가’ 등급을 받은 곳은 광산구가 유일하다.

광산구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부문 중 기관장의 의지·관심도와 사회적 가치 실현 항목은 만점을 받았고,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과 민원행정·제도 개선 항목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시민이 원하는 민원을 잘 추진했다고 주는 상이기에 기쁘다”며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의 권익과 민원 편의를 높이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연구·발굴·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