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당신이 있는 곳이 곧 구청'...찾아가는 기업민원상담 실시
광산구, '당신이 있는 곳이 곧 구청'...찾아가는 기업민원상담 실시
  • 노현서 기자
  • 승인 2019.01.2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부터 '기업민원 부르미 9301' 서비스 실시
시범서비스 모습. 사진제공=광주 광산구청
시범서비스 모습. 사진제공=광주 광산구청

[광주N광주=노현서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3월부터 현장으로 찾아가는 '기업민원 부르미(me) 9301'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업민원 부르미(me) 9301'서비스는 평동산단 광산구 기업현장민원실에서 기업이 부르면 산업현장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로, 광산구는 지난해 12월 평동종합비지니스센터에 광산구기업주치의센터를 개소해 경영,기술,금융,마케팅 등 맞춤형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그 연장선이라 볼 수 있다. 

그동안 산업단지 입주를 원하는 업체는 신청서류를 자부담으로 작성해 관할 지자체에 직접 제출하는 등 다양한 민원 처리에 어려움을 감수해야 했다. 광산구의 부르미 9301 서비스는 거꾸로 광산구가 기업체를 찾아가는 방식이다.  

1월부터 운영에 들어간 기업현장민원실의 상담 민원이 지난해 동월 대비 1.5배 이상으로 늘어나자 새로운 서비스로 이에 적극 대응하고 나선 것.

광산구는 구청에(9), 세 번 방문할 민원을(3), 원스톱으로(0), 한 번에(1) 처리한다는 의미로 서비스 이름과 전화번호를 9301로 정했다.

기업민원인들의 호응으로 1월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 광산구는, 2월부터는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 기업이 962-9301로 전화하면 구에서 찾아가 입주신청 서류를 접수하고, 기업경영 애로를 청취해 구 관련 부서에 건의하는 등 지원한다. 이 과정에서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와 함께 기업활동에 요긴한 정부 지원정책과 자금 등 정보도 안내한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산업단지 입주부터 영업 활동까지 수시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기업이 경영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