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방학교 나선영 소방장, 교육훈련 경연대회 ‘우수상’
광주소방학교 나선영 소방장, 교육훈련 경연대회 ‘우수상’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5.0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선영 소방장, ‘현장응급분만’ 주제 강의 호평
나선영 소방장은 교육훈련 경연대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오른쪽에서 네번째) / 광주시 제공
나선영 소방장은 교육훈련 경연대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오른쪽에서 네번째) / 광주시 제공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소방학교 나선영 소방장이 교육훈련 경연대회 '우수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8일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24회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경연대회에서 광주소방학교 나선영 소방장(41)이 강의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소방교육훈련기관 소속 교수의 교육훈련기법 개발과 상호교류를 통한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자리로, 전국 시․도 소방학교 교수 11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번 경연에 참가한 나 소방장은 ‘현장응급분만’이라는 주제로 강의전개 방법 및 강의기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인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나 소방장은 이번 대회 입상으로 국가인재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제37회 공공HRD콘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됐다.

한편, 광주소방학교는 1996년 개교 이래 중앙소방학교 주관 경연대회에서 총 18회의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국가인재개발원 주관 경연대회에서도 대통령상 2회, 국무총리상 3회, 장관상 4회를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