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제25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8.10.25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28일 광주김치타운…‘김치로 하나되는 세상’ 주제
- 경연대회, 체험, 문화, 통일김치한마당 등 프로그램 다채
- 이용섭 시장 “김치산업 혁신 통해 김치종주 도시 명성 되찾겠다”

'제25회 광주세계김치축제'가 4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광주시는 25일 광주세계김치축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광주 김치타운 일원에서 진행된다. 

특히 광주시는 올해를 ‘광주김치의 세계화 원년’으로 선언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5일에는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가 열려 대통령상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어 26일에는 '월드 마스터 셰프 쿠킹 클래스' ▲27일에는 월드마스터 셰프들이 김치를 접목해 자국의 응용요리를 만드는 '월드마스터셰프 김치대전이 ▲전체 재료의 30% 이상을 김치로 만드는 '김치응용요리 경연대회'가 각각 개최된다.

이 밖에도 남북 화해 분위기에 맞춰 ‘통일한마당’을 주제로 탈북 새터민 출신 전통음식 명인 1호 장유빈씨 등 탈북 새터민들과 광주 김치명인들이 함께 하는 ‘남북 8도 전통김치 전시’, ‘북한 주민들의 일상 김치 전시’, ‘남북 명인의 명품 김치 전시’, ‘남과 북의 명인들과 함께하는 통일 김치 시연 및 체험’ 등 행사도 펼쳐진다.

이와 함께 광주시는 김치 산업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11월22일부터 12월16일까지 김치타운에서 ‘2018 빛고을 김장대전’을 개최한다. 매년 열리고 있는 김장대전은 절임배추로 직접 김장김치를 담그는 체험부터 김장 원·부재료 판매, 포장용 김장김치 구매 등이 가능하다.

김장대전 기간 판매되는 김치는 2016년 106t, 2017년 140t 등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올해 안에 문화경제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광주김치 세계화 추진 태스크포스 팀을 출범시키는 등 광주 김치문화 및 김치산업의 세계화 작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김치축제 정보는 ‘광주세계김치축제’ 홈페이지(kimchi.gwangju.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