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새마을장학금 조례 폐지 광주시의원 13명 무응답
광주시 새마을장학금 조례 폐지 광주시의원 13명 무응답
  • 광주N광주
  • 승인 2018.11.1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지 찬성 10명...13명 무응답 그쳐

 광주시의원 23명 가운데 13명이 특혜논란이 제기된 새마을 장학금 조례폐지에 무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새마을장학금 조례 폐지 공개질의 기자회견 / 사진제공 새마을장학금 특혜 폐지 시민회의
새마을장학금 조례 폐지 공개질의 기자회견 / 사진제공 새마을장학금 특혜 폐지 시민회의

광주 15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새마을장학금 특혜 폐지 시민회의'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새마을장학회 지급 조례 폐지안에 대한 시의원들의 입장을 묻는 공개질의 결과를 공개했다.  

조례 폐지에 찬성입장을 나타낸 의원은 장연주의원, 최영환 의원, 정순애 의원, 정무창 의원, 김학실 의원, 김용집 의원, 김광란 의원, 신수정의원, 박미정의원, 김나윤의원 등 10명으로 나타났다. 

또한 찬성입장을 보인 의원 10명중 8명의 의원들은 "새마을장학금 조례 폐지안을 의원발의로 대표 발의할 의향이 있느냐"는 질의에 대해, "있다"고 답했다. 

한편 김동찬의원, 장재성 의원, 임미란 의원, 이경호 의원, 김익주 의원, 황현택 의원, 송형일 의원, 이홍일 의원 , 김점기 의원, 반재신 의원, 나현 의원, 조석호 의원, 이정환 의원 등 13명의 시의원은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광주시 새마을 장학금은 새마을지도사 자녀에게 장학금 혜택을 주는 제도로 박정희 대통령시절 조례가 제정돼 현재까지 시행되고 있다. 

앞서 시민회의는 지난 6일 "광주시가 새마을장학금을 사실상 폐지하기로 하면서 조례의 실효성이 없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의회가 책임을 외면하고 있다"며 시의원 23명의 입장을 묻는 공개질의서를 보낸 바 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