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관내 체육시설 방역 실시
동구, 관내 체육시설 방역 실시
  • 노주엽 기자
  • 승인 2020.03.0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건화기업, 체육도장 등 80여 개소 무상방역
광주광역시 동구청
광주 동구는 관내 사회적기업과 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해 체육시설 방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광주N광주=노주엽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관내 사회적기업 ㈜건화기업(대표 강희중)과 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상권)가 협력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관내 체육시설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역은 동구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자를 모집·배치하고 ㈜건화기업에서 방역장비·소독약품·이동차량 및 방역전문가 등을 무상 지원해 실시된다.

대상 방역시설은 체육도장·골프연습장·당구장·종합체육시설 등 관내에 등록된 체육시설업 115개소로 이 중 자체소독을 완료한 시설 외 희망업소 80여 개소에 대해 진행된다.

방역은 5일 계림동 두산위브 상가 내 태권도장을 시작으로 오는 18일까지 무상 방역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봉사해 주신 사회적기업과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화기업은 어린이놀이시설의 모래소독 및 안전점검, 건물종합관리를 수행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지난 2월에도 광주사회적기업협의회 청소업종 기업들과 지역아동센터 방역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광주N광주 noh818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