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장배 ‘제2회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동구청장배 ‘제2회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김유리
  • 승인 2020.10.0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달 7일…지역자원 활용 우수사례 발굴로 ‘청년생태도시’ 도약
동구, 제2회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사진제공=광주 동구청)
동구, 제2회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사진제공=광주 동구청)

[광주N광주=김유리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제2회 광주광역시 동구청장배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오는 11월 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포스트코로나, 한국판 뉴딜을 선도할 광주형 창업아이디어를 찾아라!’는 주제로 전국 청년창업자들이 지역자원을 활용해 포스트코로나에 대응할 수 있는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당초 올해 처음 지정된 ‘청년의 날’을 기념해 9월 19일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 재 확산을 우려해 내달 7일로 연기됐다.

올해는 지난 대회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참여범위를 만 15~39세까지 확대하고, 형평성을 위해 예비청년창업자와 기 창업자를 구분해 신청 및 심사를 추진한다.

동구는 안전한 대회 진행을 위해 서류심사를 통한 본 대회 참가팀을 24팀으로 제한‧선발할 계획이다. 만약 코로나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되면 비대면 멘토링과 교차평가를 거쳐 본선진출 8팀을 사전 선발할 예정이다.

구는 본선진출 8팀에 대한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대상 팀에 광주광역시장상과 부상으로 10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하는 등 8팀에 총 32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방침이다.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황철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특별상을 후원한다.

동구는 본선 입상자들에게는 동구창업지원센터 입주 시 가점을 부여하고, 유관기관 네트워킹을 통한 사업연계 및 멘토링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가 가져온 시대적 변화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해 광주형 한국판뉴딜을 선도해 갈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올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사례 발굴로 동구가 지향하는 청년생태도시로 도약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