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이강하미술관, ‘불가능을 통해 약속된 가능성’ 전시회 열어
광주 남구 이강하미술관, ‘불가능을 통해 약속된 가능성’ 전시회 열어
  • 정규석 기자
  • 승인 2020.11.0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시회에서 6명 청년 작가의 다양한 장르의 작업과 예술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어
전시회 포스터
전시회 포스터

[광주N광주=정규석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 이강하미술관은 2020년 11월 03일부터 2021년 01월 30일까지 ‘불가능을 통해 약속된 가능성’을 전시한다.

본 전시회는 국립현대미술관 전국 지역 국·공립미술관 협력망 ‘신진작가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열린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작가와 기획자가 현재 느끼게 되는 불안과 불가능의 순간을 재해석해 가능성이라 부르며 기록하는 기획 전시회이다. 자유주제 기획전으로 어떤 것도 규정되지 않고, 누구도 규정할 수 없는 ‘추상적이지만 아름다운 젊은 날의 초상’전이다.

전시회에는 청년작가 6명이 다양한 장르의 작업과 예술 이야기로 참가 했다. 기존의 관람객들은 미술관 안 화이트 큐브 공간에서 친절하게 보이는 전시회(작업의 결과물)를 보고 예술가를 예측할 수 있어왔다. 그러나 이번 전시회에서는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기로 했다. 관람객 입장이 아닌 예술가 스스로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작업을 해보자!, 내 안에 존재하는 불안하지만 강렬한 예술의 가능성을 이번 전시회에 담아보면 좋겠다.’ 라는 주제를 정했다.

전시회 기획자는 "전시회 이후 우리들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하며 어떤 가능성이 담긴 작업과 기획, 예술을 해야 할까? 긴 터널 속에서 작은 빛을 발견하듯 우리의 작은 가능성이 의미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며 "이 기회가 한 번이 아닌 가능성의 예술로 퍼져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회는 올해 광주에서 시작하여 내년에 서울로 이어지며 릴레이 전시로 선보인다.

광주광역시 남구 이강하미술관은 이번 전시회를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별도의 개막행사 없이 프리오픈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불가능을 통해 약속된 가능성’ 전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개인위생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안전수칙에 따라 관람하기를 바라고 있다.

 

※ 전시 개요

ㅇ 전 시 명 :《불가능을 통해 약속된 가능성》展

ㅇ 전시 기간

- 광 주 (이강하미술관) 2020.11.03. ~ 2021.01.30. (프리오픈)

- 서 울 (스페이스 9) 2021.02.02. ~ 02.18. (작가와의 대화)

ㅇ 참여 작가 : 6명

ㅇ 기획/주최 : 광주광역시 남구 이강하미술관

ㅇ 후 원 : 국립현대미술관

 

※ 문의 : 남구 이강하미술관 (월, 휴관/ 062-674-85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