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화정동 청사 활용방안 마련...5개 기관·단체 입주 예정
광주시, 화정동 청사 활용방안 마련...5개 기관·단체 입주 예정
  • 김유리
  • 승인 2020.12.0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층에 기관·단체 배치, 4~5층 비축재산으로 관리

[광주N광주=김유리 기자] 광주광역시는 보건환경연구원이 지난 10월 서구 화정동에서 유촌동 청사로 이전함에 따라 비어있는 화정동 청사에 대해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청사활용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광주시 회계과는 지난 3월 전 부서를 대상으로 화정동 청사 입주를 희망하는 공공기관이나 단체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5개 기관(단체)을 결정해 1~3층에 배치, 올해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입주시키고 나머지 4~5층은 비축재산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행정수요에 대비키로 했다.

입주하는 5개 기관·단체는 ▲광주사회서비스원 서구종합재가센터(1층) ▲광주장애인종합지원센터(1층) ▲광주복지재단(2층) ▲광주광역자활센터(3층)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3층)다.

한편, 광주시는 당초 실험실 용도로 활용된 건물을 일반 사무실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정비중이며, 마무리되는 대로 시설물과 물품에 대한 인계인수 절차를 거쳐 재산관리관 지정과 기관 입주에 따른 후속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정식 시 자치행정국장은 “광주복지재단 등 사회복지 분야 핵심 법인 단체가 한 곳에 모여 복지 관련 정책사업 간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유재산 사용으로 연간 임대료와 관리비를 절약해 입주 법인 출연금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