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절약, 빗물 사용부터 시작해요”
“물 절약, 빗물 사용부터 시작해요”
  • 김유리
  • 승인 2021.02.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 ‘빗물저금통’ 설치비 90% 최대 1천만원 지원
빗물 저금통(사진제공=광주광역시)
빗물 저금통(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N광주=김유리 기자] 광주광역시는 버려지는 빗물을 다시 이용하고 수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빗물저금통 설치 지원사업’ 대상자를 1일부터 3월2일까지 모집한다.

‘빗물저금통’은 지붕 등에 내린 빗물을 저장탱크에 모아 활용할 수 있는 시설로, 이렇게 모아진 빗물은 텃밭용수, 조경용수, 청소용수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지붕 면적 1000㎡ 미만 건축물, 건축 면적 1만㎡ 미만 공동주택, 건축 면적 5000㎡ 미만(신축 제외) 학교이며, 설치비의 90%, 최대 10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한다.

광주시는 귀중한 수자원인 빗물을 활용해 수돗물 사용을 절감한다는 목표로, 지난해 단독주택, 어린이집 등 26곳에 1억원을 지원했다.
 
빗물저금통 설치를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류를 작성해 시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현장조사와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3~4월 중 선정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고시공공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91
  우편접수처 : (61945)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치평동, 광주광역시청), 6층 물순환정책과 

송진남 시 물순환정책과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예기치 않은 가뭄과 홍수가 반복돼 빗물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빗물도 소중한 자원이 될 수 있다는 인식으로 빗물저금통 설치에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