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보건환경연구원, 복지시설에 안전 농산물 지원
시 보건환경연구원, 복지시설에 안전 농산물 지원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1.02.0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10곳에 올해 3천여 상자 지원
보건환경연구원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사회복지시설 방문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서부농수산물검사소와 각화농산물검사소에서 잔류농약 검사 후 남는 안전한 농산물을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무상으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 10곳이며 5개 자치구 추천을 통해 선정했다.

서부농수산물검사소와 각화농산물검사소는 도매시장, 마트, 로컬푸드 등에서 유통되고 있는 농산물 4200여건에 대한 잔류농약 검사를 올해 상시 추진할 계획이며, 그 중 기준에 적합한 안전 농산물 3000여 상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원은 지난 2011년 7월 서부농수산물검사소가 설치되면서부터 매년 1500여 상자의 농산물을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지원해왔으며, 지난해 각화농산물검사소가 추가 개소함에 따라 지원을 확대했다.

최근 코로나19에 의한 여파로 식자재 가격이 급등해 사회복지시설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 농산물 지원은 해당 시설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재근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농산물 안전성 검사 예산이 사회적 약자를 위해 환원돼 쓰이는 긍정적인 사회적 효과가 있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경제적 도움과 마음의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