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후원 잇따라
동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후원 잇따라
  • 김가현 기자
  • 승인 2020.03.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하면 이겨낼 수 있어요”
광주광역시 동구청
광주광역시 동구청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광주 동구(청장 임택)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후원과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따뜻한 도움을 주고 있는 관내 사회적 경제기업으로는 ▲㈜디자인앤본두 ▲㈜털보의 커피놀이터 ▲동구사회적경제연합회 ▲㈜건화기업 등이다.

동구 대인동에서 다이어트 도시락 등 식품을 제조·유통하는 ㈜디자인앤본두(대표 배경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선별진료소 운영과 방역으로 고생하고 있는 동구청 직원과 의료진을 위해 지난 9일부터 매일 샌드위치세트 30개씩을 후원하고 있다.

동명동 커피가공업체인 예비사회적기업 ㈜털보의 커피놀이터(대표 최영진)도 지난 9일부터 코로나19 거점병원인 전남대학교병원에 커피 700여 잔을 매주 제공하고 있다.

계림동에서 어린이놀이시설 모래소독 및 안전점검, 건물 종합관리를 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건화기업은 지난 5일부터 관내 태권도장·종합체육시설 등 80여개 체육시설을 무상 방역중이며, 추가로 관내 복지시설에도 방역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동구 사회적경제기업간 연합네트워크 역할을 맡고 있는 동구사회적경제연합회(회장 김지혜)는 동구 자매결연도시인 대구 중구청에 후원금 1백만 원을 전달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이 시점에 따뜻한 후원을 통해 사회적가치의 핵심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동구 사회적경제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지역사회 감염확산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N광주 zxcv04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