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비대면 사회적경제 민관 거버넌스 연찬회 개최
광주시, 비대면 사회적경제 민관 거버넌스 연찬회 개최
  • 김가현 기자
  • 승인 2020.12.2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대면 화상회의로 올해 활동 공유‧향후계획 논의
- ‘그린뉴딜과 사회적경제’ 특별강연, 유튜브 ‘광주사회적경제지원’ 채널 생중계
그린뉴딜과 사회적경제 특별강연 포스터 (제공=광주광역시)
그린뉴딜과 사회적경제 특별강연 포스터 (제공=광주광역시)

[광주N광주=김가현 기자] 광주광역시는 23일 오후 비대면 줌 화상회의로 ‘사회적경제 민관 거버넌스 연찬회’를 개최해 올해 활동 공유와 내년 추진과제 실행계획 등을 논의한다.

2021년 추진과제는 ▲그린뉴딜 연계 사회적경제 일자리모델 발굴 ▲위기상황 대응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회적경제 역할 강화 ▲사회적경제기금 조성 ▲공공기관 사회적경제분야 사회공헌활동 유인 방안 등이다. 

연찬회에 이어 김태호 (재)국제기후환경센터 전략기획실장은 특별강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변화와 그린뉴딜 정책과 동향, 기후위기 시대 지역기반 사회적경제 역할 등을 재조명하고, 그린뉴딜 사업과 연계하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은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되며, 궁금한 사항은 실시간 채팅창에서 문의할 수 있다.

구종천 시 일자리정책관은 “사회적경제가 코로나 이후 바람직한 경제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민관 거버넌스를 통해 발굴된 정책 실현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사회적경제 민관거버넌스는 2019년 4월에 사회적경제 당사자들이 참여해 현장중심의 정책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민관 협의기구로 출범했다. 그동안 추진과제 9개를 발굴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