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정양립지원본부, 중소기업 직장맘 대상 정리컨설팅 무료 지원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중소기업 직장맘 대상 정리컨설팅 무료 지원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1.03.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소기업 재직 직장맘 25명 대상 지원
- 비대면 공간 정리 스토리텔링 상담·원포인트 현장정리 컨설팅 등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코로나19 등으로 일가정양립이 어려운 중소기업 재직 직장맘을 지원하기 위해 정리컨설팅을 무료로 시행한다.

이번 정리컨설팅 프로그램은 단순한 가사지원 정리수납 지원이 아닌 직장맘의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1차로 비대면 공간정리 스토리텔링 상담을 통해 직장맘의 현재 심리상태를 파악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집의 포인트 공간을 찾아내며, 2차로 해당 공간을 직장맘과 전문 정리컨설턴트가 함께 원포인트 현장정리를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비대면 사후 컨설팅을 통해 소감을 공유한다.

신청자격은 광주시 거주 중소기업(300인 이하)에 재직하고 있는 직장맘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3일부터 선착순 모집에 들어갔다. 상담 및 진행비는 무료이며 현장 정리에 필요한 간단한 물품 등은 사전상담을 통해 공지한다.

진행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062-613-7981)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서류 등은 광주시 홈페이지 및 일가정양립지원본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제순자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직장맘의 일가정양립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심리상담과 정리수납이 결합된 정리컨설팅 사업을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직장맘의 일가정양립과 고충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광주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boardView.do?pageId=www788&boardId=BD_0000000022&seq=12768&movePage=1

※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woman/boardView.do?pageId=woman56&boardId=BD_0000000164&seq=1571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