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미세먼지 저감대책 실효성 제고방안” 토론회 개최
광주시의회 “미세먼지 저감대책 실효성 제고방안” 토론회 개최
  • 양경민 기자
  • 승인 2019.04.0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오후, 송형일 시의원 정책토론회 주관 -
광주광역시의회 제공
광주광역시의회 제공

[광주n광주=양경민 기자] 광주광역시의회는 8일 오후 2시 시의회 5층 예결위 회의실에서“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 실효성 제고방안” 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광주과학기술원 박기홍 교수가 기조발제를 하고, 윤원태 (재)국제기후환경센터 대표이사, 조영관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장, 김종현 광주광역시 기후대기과장, 조승희 광주전남연구원 책임연구위원, 정은정 광주환경운동연합 간사 등이 토론에 참여했다.

기조발제를 맡은 박기홍 교수는 ‘우리나라 미세먼지 현황과 대응’이라는 제목의 발제를 통해 미세먼지 발생 원인별 현황을 설명하고 “현 상태를 방치할 경우 공기질은 더 나빠질 있다”며, 인위적으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서는 우리사회 각 분야별로 고강도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토론자로 참석한 김종현 광주시 기후 대기과장은 “광주시는 올해 5개 분야 26개 사업에 사업비 566억원(국비 276, 시비 290)원을 들여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고 “앞으로 보다 실효성 있는 대책마련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토론회를 주관한 송형일 의원은 “시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고강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의 추진이 시급하다”고 강조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제도적 장치 마련차원에서 조례 제정을 준비 중”이라며 “미세먼지를 줄이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행정과 민간, 학계가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광주N광주 noljagwangj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