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청년 Job Festival' 개최
광주 서구, '청년 Job Festival' 개최
  • 김유리
  • 승인 2021.03.1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춘발산공작소 개소 3주년 기념,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진행
- AI면접 특강, 온택트 미니취업박람회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VR면접 (제공=광주 서구)

[광주N광주=김유리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서구일자리센터 청춘발산공작소 개소 3주년을 기념해 관내 구직청년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청년 Job Festival'을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 Job Festival'은 비대면으로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대해 구직청년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취업난으로 인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도록 청년들에게 힐링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개최되는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을 잡(Job)아라!” AI면접 특강(29일) ▲코로나블루 극복 “힐링 가죽공예” 원데이클래스(30일) ▲온택트(Ontact) 미니 취업박람회(31일)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AI면접 특강은 금융, 공공기관 등을 비롯해 최근 광주형일자리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의 AI 면접 채용을 진행했던‘(주)마이다스인’의 강사를 초청하여 구직청년들의 AI면접 대응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3월 24일까지 서구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추이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은 연기되거나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일자리정책과(☎360-7168, 369-8061)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청춘발산공작소 개소 3주년을 맞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구직청년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서구일자리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seogu.gwangju.kr/goodjob/index.9is?contentUid=9be5df89711681d2017158dec2fb1362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