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비자연맹, 효 사랑 유튜브 공모전 개최
광주소비자연맹, 효 사랑 유튜브 공모전 개최
  • 주재환 기자
  • 승인 2021.06.0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20일부터 6월30일까지, 이메일 접수만 가능
효 사랑 유튜브 공모전 포스터(출처: 광주소비자연맹)
효 사랑 유튜브 공모전 포스터(출처: 광주소비자연맹)

[광주N광주=주재환 기자] 아름다운 전통문화유산인 경로효친 문화 장려 및 효 실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광주광역시 후원으로 ‘2021년 효 사랑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효 함양 및 효행 장려" 실현을 위해 국민들의 효 문화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되며,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단체 3인 이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효 함양 및 효행장려에 대한 모든 이야기며 드라마,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광고 등 다양한 자유 형태의 순수 창작 영상물이다.

응모 기간은 5월20일부터 6월30일까지다.

동영상 파일은 유튜브 업로드 기준 해상도 1920*1080px(권장) 또는 1280*720px, mp4(권장), avi, wmv, mov 등 파일로 응모해야 하며, 영상 길이가 5분 이내여야 한다.

접수 방법은 이메일 (cukkj@cuk.or.kr)만 가능하다(방문 접수 불가). 이메일 제목은 ‘광주소비자연맹 유튜브 공모전-본인이름’으로 표기하고 1인당 최대 3작품까지 신청 가능하다(단, 중복 수상 불가).

광주소비자연맹은 접수 작품의 기획성, 독창성, 완성도, 작품성, 홍보성 등에 대한 두 차례 심사를 거쳐 최종 7명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광주소비자연맹 영상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광주소비자연맹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을 실시해 효 함양 및 효행장려 확산의 기회를 마련하고 효 문화에 대한 국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문의사항는 광주소비자연맹 사무국(☎ 062-385-5060)으로 연락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