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여성대학, ‘스트레스 팡팡!! 동구 노래교실’ 큰 호응
동구여성대학, ‘스트레스 팡팡!! 동구 노래교실’ 큰 호응
  • 이성호 기자
  • 승인 2021.03.1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튜브 게시 조회 수 1,200회 돌파…활력 기대
동구여성대학 프로그램 ‘스트레스 팡팡 동구 노래교실' (제공=광주 동구)

[광주N광주=이성호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운영 중인 동구여성대학 프로그램 ‘스트레스 팡팡!! 동구 노래교실’이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달 10일 동구 유튜브에 올린 ‘스트레스 팡팡!! 동구 노래교실’ 1강은 3일 만에 조회 수 1,200회를 기록했고 안부와 격려 댓글 등으로 연일 조회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동구 노래교실은 2004년부터 운영 중인 동구 여성대학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대회의실에서 수강생 300여 명이 모여 노래를 통한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으로 삶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완경기 여성들의 신체적·정서적 지지뿐만 아니라 관내 여성들의 지역사회 공동체 활동에도 기여해 온 여성대학의 중심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왔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면수업이 어려워짐에 따라 회원들의 우울감·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유튜브 운영을 결정했다.

특히 노래교실 참가자 연령대가 스마트 미디어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라는 점 때문에 우려도 있었지만, 예상과 달리 유튜브 업로드 3일 만에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동구는 앞으로 양주호 노래교실 강사의 비대면 강의로 2주에 1회씩 총 20강의 노래교실을 동구 유튜브에 게시해 주민 누구나 영상을 보면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우울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많은 분들이 우울감, 스트레스 등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다”면서 “주민들의 중단 없는 여가·문화생활을 위해 마련한 온라인 노래교실을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의 활력을 찾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