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2호선] 그들은 왜 반대하나?
[지하철 2호선] 그들은 왜 반대하나?
  • 이정기 기자
  • 승인 2018.10.0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중심 미래교통 시민모임 '달랑 2칸 2호선에 2조 600억?'
광주지하철 2호선 차량 2칸에 좌석 36개, 시내버스 2대 보다 좌석수 적어...

광주도시철도 2호선, 더 정확하게는 지하철 2호선이 공론화 과정에 있다. 광주지하철 1호선 운영주체인 광주도시철도공사는 지난 달부터 8만부에 이르는 '지하철 2호선 찬성 리플렛'을 제작 배포했다. 이에 '사람중심 미래교통 시민모임(이하 시민모임)'에서는 시민들의 후원금을 모아 "달랑 2칸 2호선에 2조원 600억?'이라는 제목의 홍보물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도시철도 2호선 건설 여부를 결정하는 공론화의 과정 자체가 '기울어진 운동장'이 되어서는 합리적 공론이 형성되기 어렵다. 공론화 이후 광주 시민사회의 통합을 위해서는 찬성 측과 반대 측의 논리를 꼼꼼히 따져보는 시민의식이 절실하다.

공론화의 전제 조건인 '공정성'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 시민모임의 홍보물을 날 것 그대로 싣는다. <편집자 주>

'사람중심 미래교통 시민모임'에서 성금으로 제작한 지하철 2호선 반대 홍보물
'사람중심 미래교통 시민모임'에서 성금으로 제작한 지하철 2호선 반대 홍보물

 

광주지하철 2호선 반대 홍보물
광주지하철 2호선에 대한 진실?

 

지하철 반대 홍보물
광주지하철 2호선 왜 반대하는가?

 

광주지하철2호선
광주지하철 2호선 왜 반대하나?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