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미래교통 시민모임 '달랑 2칸 2호선에 2조 600억?'
광주지하철 2호선 차량 2칸에 좌석 36개, 시내버스 2대 보다 좌석수 적어...
광주지하철 2호선 차량 2칸에 좌석 36개, 시내버스 2대 보다 좌석수 적어...
광주도시철도 2호선, 더 정확하게는 지하철 2호선이 공론화 과정에 있다. 광주지하철 1호선 운영주체인 광주도시철도공사는 지난 달부터 8만부에 이르는 '지하철 2호선 찬성 리플렛'을 제작 배포했다. 이에 '사람중심 미래교통 시민모임(이하 시민모임)'에서는 시민들의 후원금을 모아 "달랑 2칸 2호선에 2조원 600억?'이라는 제목의 홍보물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도시철도 2호선 건설 여부를 결정하는 공론화의 과정 자체가 '기울어진 운동장'이 되어서는 합리적 공론이 형성되기 어렵다. 공론화 이후 광주 시민사회의 통합을 위해서는 찬성 측과 반대 측의 논리를 꼼꼼히 따져보는 시민의식이 절실하다.
공론화의 전제 조건인 '공정성'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 시민모임의 홍보물을 날 것 그대로 싣는다. <편집자 주>
저작권자 © 광주N광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