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지역사회 유관기관 연계 장애학생 부모 자조모임 진행
2021년도 지역사회 유관기관 연계 장애학생 부모 자조모임 진행
  • 정규석 기자
  • 승인 2021.05.3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5일 ~ 11월6일까지 2주마다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교육 및 상담 등 진행

[광주N광주=정규석 기자]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은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지원을 받아 자녀 양육에 심리적 어려움을 지니고 있는 장애학생 부모에게 ‘장애학생 부모 자조모임’을 진행한다.

자조모임은 공감과 지지를 기반으로 힐링 기회를 제공하고 심리적 안정을 도모해 자녀 양육에 대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자조모임 참여 대상자는 광주권내 특수학교(급)에 재학하고 있는 장애학생 부모 8가정이며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우선 접수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부모의 자녀 양육 역량 강화와 장애자녀 양육에 대한 부모 역할교육 및 상담을 통해 자녀와의 의사 소통 능력 향상 및 긍정적인 가족관계를 형성하고 부모의 자녀양육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재충전의 기회와 활력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6월5일부터 11월6일까지 2주마다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다. 부모교육 및 상담과 부모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부모 교육 2회, 부모 심리 상담 3회, 자조 모임 및 담화(동료부모 멘토링)와 부모 힐링 프로그램으로 원예, 천연한방 제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한다.

또한 자조모임이 진행되는 동안 자녀 돌봄 프로그램을 같이 진행하고 있어 자녀 돌봄을 희망하는 부모들은 자녀 돌봄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에는 이메일, 팩스, 방문 신청접수로 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문의사항은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 평생기능팀 062-710-302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