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 ‘행복한 家, 즐거운 家’ 진행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 ‘행복한 家, 즐거운 家’ 진행
  • 정규석 기자
  • 승인 2021.05.3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도 지역사회 유관기관 연계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광주N광주=정규석 기자]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은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장애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2021년도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행복한 家, 즐거운 家’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 간 다양한 문화·여가 체험 활동을 통해 유대감 향상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둔다.

‘행복한 家, 즐거운 家’ 참여 대상자는 광주권내 특수학교(급)에 재학하고 있는 장애학생 가정으로 12가정이다. 

진행은 6월 12일부터 10월 31일까지 2주마다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 구성은 ▲부모교육 코칭프로그램 2회 ▲가족지원 프로그램으로 원예교실 3회 ▲목공예교실 3회 ▲도예교실 4회 ▲1일 가족체험 ▲1박 2일 가족체험 프로그램으로 총 12회기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장애 부모의 자녀 양육 역량 강화와 장애자녀 양육에 대한 부모 역할교육 및 상담을 통해 자녀와의 의사 소통 능력 향상 및 긍정적인 가족관계 형성, 부모의 자녀 양육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재충전의 기회와 활력 제공의 기회를 기대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 신청은 이메일, 팩스, 방문 신청접수로 하고있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문의사항은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 평생기능팀 062-710-302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